어떻게 하면 목회를 망하게 할 수 있는가? 목회를 잘 하려고 하면 된다. 목회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 아이들에게 관심 갖고 잘 해주는 목사가 되어라. 왜냐하면 부모들은, 누구든지 제 자식에게 잘 대하는 자만을 자기에게 잘해주는 ‘자비를 베푸는 선한 사마리아인(이웃)’으로 가주하기 때문이다. 자식을 위해 집중 기도해주고, 자식을 위해 신경 쓰고 관심 가져다주는 교회만이 살아남는다. 이것이 ‘키즈 마케팅’이다. (아이를 공략하면, 아이는 그 브랜드는 기억하게 되어 있고, 나중에 부모가 아이에게 좋은 부모 이미지로 남기 위해 아이가 마음속에 담아둔 그 상품 브랜드를 특별한 날을 기념해서 구매하여 아이의 호감을 사게 되어 있다.)
교회존재의 가장 든든한 기초는 대물림이다. 동료나 또래들은 아무리 우르르 몰려와서 언제가는 소리없이 흩어지게 되어 있다. 직장 따라, 결혼 따라. 하지만 부모 따라 대를 이어 교회출석하면 교회 수명은 오래갈 수 있다. 마치 가족 봉안묘지처럼.
그러면 성경이 목회자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아예 목회를 잊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목회를 안 망하게 할 수 있을까도 생각하지 말고 반대로, 일부러 태만하거나 과장되게 목회 실패 해볼까도 생각하지 말고 오로지 목회는 지금도 예수님께서 직접 하시고 계심을 믿는 것이다.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다.(요 6:29) 진정 천국 갈 자, 곧 복음만이 사랑하는 자는 예수님에 의해서만 가려지게 때문이다. 심판(=분류작업)은 이미 시작되고 있다. 목회가 제대로 되고 있는 것이다.
He is a cross pendant.
He is engraved with a unique Number.
He will mail it out from Jerusalem.
He will be sent to your Side.
Emmanuel
Bible Verses About Welcoming ImmigrantsEmbracing the StrangerAs we journey through life, we often encounter individuals who are not of our nationality......
Who We AreWhat We EelieveWhat We Do
2025 by iamachristian.org,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