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위력

말씀의 위력

《 설교 요약 》 2010년 7월 18일  이근호 목사

〈 지난 주 설교 요약 〉

예수님은 말씀을 던져주시면서 십자가의 길로 가셨습니다. 그래서 그 십자가로 인하여 새로운 열매가 된 사람은 예수님의 말씀이 무슨 안목에서 주시는 말씀인지를 압니다. 뽀족한 산 정상에서 세상을 내려다보면 지옥과 천국으로 나뉘어집니다. 그 기준에 의할 것 같으면 인간은 결코 자기 위주로 산다는 것이 얼마나 헛되게 사는 것인지를 밝혀집니다.


〈 이번 주 설교 요약 〉

본문 : 누가복음 7:2 -10         제목 : 말씀의 위력

예수님의 병 고침 기적에서 반드시 두 가지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첫째는, 예수님은 죽음을 통해서 병을 고치신다는 사실과 둘째로, 병 자체를 목적으로 일하시는 분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로마서 10:8-10에 보면, “그러면 무엇을 말하느냐 말씀이 네게 가까워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다 하였으니 곧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이라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예수님의 모든 일은 인간을 살려두고 시작하시는 것이 아니라 죽여 놓고 시작하시는 겁니다. 사람이 성도로 바뀌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산 채로 복음을 받아들이는 경우는 있을 수 없습니다. 죽은 자가 복음을 받아들여서 산 자가 되는 방식만 성립합니다. 그래서 모든 말씀은 일단 산 사람을 죽은 자라는 점으로 전환하시 위한 말씀입니다. 산 자라고 행세하는 모든 자를 죽은 자로 간주하는 바로 이것이 말씀의 위력입니다. 마치 각자 색깔이 난무한 그림 위에 오로지 검정색만 까맣게 칠하시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난 뒤에 복음이 도달하면 그 복음의 색깔은 오직 검은색을 배경으로 해서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즉 더 이상 자기를 위한 삶이란 성립되지 못하게 하시겠다는 의도입니다. 이것이 바로 말씀의 위력입니다. 모든 말씀은 오직 예수님에게만 그 영광과 공로와 감사가 쏟아져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주가 되심을 증거하는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그 원칙이 그대로 우리 성도에게도 적용이 된다는 말입니다. 성도에게 벌어지는 모든 경우들은 다 성도를 죽이시겠다는 하나님의 적극적 사랑의 작업입니다.
The Cross Pendant

He is a cross pendant.
He is engraved with a unique Number.
He will mail it out from Jerusalem.
He will be sent to your Side.
Emmanuel

Buy Now

bible verses about welcoming immigrants

Bible Verses About Welcoming ImmigrantsEmbracing the StrangerAs we journey through life, we often encounter individuals who are not of our nationality......

Blog
About Us
Message
Site Map

Who We AreWhat We EelieveWhat We Do

Terms of UsePrivacy Notice

2025 by iamachristian.org,Inc All rights reserved.

Home
Gospel
Question
Blog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