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모든 믿는자가 방언을 말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 케네스 해긴)

주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안식일에 너희는 생명을 위해 짐을 지고 예루살렘 성문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조심하여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막16:17

사도바울은 방언기도에 관하여 많이 썼을 뿐 아니라 방언기도를 많이 했습니다.

그가 설교한 내용대로 살았음이 명백한 것은 그는 "내가 너희 모든 사람보다 방언을 많이 말함을 하나님께 감사하고 모든 믿는자들이 방언을 말하는 것이 매일 사는 삶 속에서 능력의 원천이 되며 축복인 것을 알기 원합니다.

첫번째 이유

방언은 첫 번째 표적입니다.

행2:4-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성령으로 충만해지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우리가 방언을 말한다고 가르칩니다.

방언은 성령세례를 받은 첫번째  이유는 방언이 성령께서 내주 하시고 계시는 첫 번째 초자연적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사도행전 10장에서 우리는 유대 사람들이 베드로가 고넬료의 집에 갔을때 성령이 이방인들에게 부어짐을 보고 놀란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유대인들은 고넬료의 가족이 성령을 받았는지 알았을까요?

그들은 그 축복이 오직 유대인들만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들이 다른 방언으로 말하며 하나님을 높임을 들음일러라"(행10"46)

방언은 이방인들도 같은 선물을 받았다고 인정할수 있는 초자연적표적이었습니다.

두번째 이유

방언은 영적으로 우리를 세워줍니다(Spiritual Edification)

고전14:4-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 예언하는 자는 교회의 덕을 세우나니

고린도 교회로 보낸 편지에 바울은 믿는 자들이 영적으로 강건해지며 든든히 세워지기 위해 방언을 예배에서나 개인의 기도 생활에 계속하라고 권면합니다.

희랍어 학자들은 우리 구어 중에는 "강건하게  세운다(edify)" 보다 더 원어에 가까운 말이 현대어 구어 중에 있다고 말합니다.

그 단어는 "영적으로 충전하다(charge)"입니다.

마치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과 같이 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구절을 "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를 강건케 하며(edify), 충전하며(charge), 자기 자신을 세우며(build up)" 라고 다시 쓸수 있습니다.

이 놀랍고 초자연적인 영적 충전은 정신이나 육체의 충전이 아님을 주목하십시오.

이것은 하나님의 자녀이면 누구나의 것입니다.

고전14:2-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 듣는 자가 없고 그 영으로 비밀을 말함이니라.

웨이마우스 번역에는 이구절을 "그는 하나님의 비밀(divine secrets)을 말한다"고 썼습니다.

하나님께서 교회에 주신 하나님에 의한 초자연적인 그 분과의 대화 수단입니다.

고전14:14-내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면 나의 영이 기도하거니와 나의 마음은 열매를 맺지 못하지 못하리라.

"내 영이 기도한다"는 말을 주의해 보십시오.

확대 번역 성경은 " 내 영(내 안에 있는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이 기도한다" 고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영이십니다.

우리가 방언으로 기도할때 우리의 영은 직접적으로 영이신 하나님과 접촉합니다.

우리는 신령하게 초자연적인 수단으로 하나님께 말하는 것입니다.

"방언을 말하는 것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라고 사람들이 묻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하나님 말씀이 "방언이 유익하다"고 말하면 유익한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이 "강건케 한다" 고 할하면 강건케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이 "하나님과 초자연적으로 대화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하면 하나님과 초자연적으로 대화할수 있는 수단인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이 모든 믿는자가 방언을 말해야 한다"고 하면 모든 믿는자는 방언을 말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소수의 사람만 방언을 말한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믿는 자들에게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라고 했습니다.

"믿는 자들"은 복수입니다. 그것은 믿는 모든 사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 표적 중의 하나가 "그들은 새 방언으로 말하며..."(막16:17)입니다.

세번째 이유

방언은 우리에게 성령님이 우리 안에 계심을 상기시켜 줍니다.

요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대영제국의 하나님의 성회 총회장을 했고 오순절 성경학교를 온세계에 세웠던 하워드 카터는 방언을 말하는 것이 성령충만의 첫 번째 증거일뿐 아니라 그 사람이 방언을 처음한 이후의 인생에도 계속적으로 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말합니다.

무엇을 위해서일까요?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입니다.

방언기도는 영원히 마르지 않고 흐르는 강 줄기와 같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영적 생활을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방언으로 기도하고 예배하는 것을 계속하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임재를 인지하도록 우리를 도와 줍니다.

만일 내가 매일 성령님이 내안에 살고 계심을 인지 할수 있다면 내가 매일 살아가는 삶에도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12살된 어떤 목사님의 딸이 너무 화가 나서 엄마에게 버릇없고 증오가 섞인 말을 했습니다.

그들을 방문하고 있던 순회전도자가 그것을 우연히 듣게 되었습니다.

그 소녀가 얼굴을 들고 그 전도자를 바라보며 그 전도자가 울화를 터뜨리게 된것의 증인임을 알았을때 그녀는 당황하여서 눈물을 터뜨렸습니다.

"목사님이 내가 이렇게 행동하는 것을 보시게 되어서 정말 미안해요"라고 그녀는 울었습니다.

"얘야, 네가 하는 것을 보고 들은 나보다 더 크신 분이 있단다.  너 그리스도인이지?

"네"

"성령 충만함을 받은적이 있니"

"네"

"그렇다면, 네안에는 성령님이 계셔 그 분이 네가 말한 것고 행동한 것을 아신단다.

그러나 네가 회개하면 주님께서 너를 용서해 주실 거야"

그들은 함께 기도했고, 그녀는 주님께 용서를 빌었습니다.

기도하는 중에 그녀는 방언으로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그들이 기도를 마쳤을 때 그 전도자가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네가 네 울화를 참을 수 있는 비밀이 한가지 있는데 네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고 하나님을 경배한다면 너는 성령께서 네 안에 계심을 의식하게 될 거야.

네가 성령님이 네 안에 계심을 기억하면 더 이상 그렇게 행동하지 않을 거야"

몇년 후에 전도자가 말씀을 전하기 위해서 그 교회를 방문했을 때 그 소녀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저는 목사님이 하신 말씀을 결코 잊지 않았어요. 지난 몇년 동안 나는 매일 방언으로 기도하고 하나님을 경배했는데 전처럼 화를 낸 적이 한번도 없어요"

불행히도 우리 모두는 성령 충만함을 받은 사람들도 몹시 화를 내며 해서는 안될 말을 하며 행동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성령 안에서 살아야 할 바대로 살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그 분의 임재를 의식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쉽게 초조하고 좌절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교통하는 데 시간을 보낸다면 우리는 우리 속에 계시는 그 분의 임재를 인지 하게 됩니다.

네번째 이유

방언기도는 우리가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따라 기도하게 해줍니다.

롬8:26-27

이와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을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생각을 하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방언기도는 우리 기도 가운데 이기적인 것들을 제거해 줍니다.

만일 내가 내 맘대로 내 생각대로 기도한다면 그것은 성경적인 기도가 아닐것이고 이기적인 것입니다.  나이 많은 농부가 "하나님, 저를 축복해 주시고 제 아내와 제 아들 존과 그의 아내 이렇게 우리네 식구만 축복해 주세요" 라고 기도하듯이 우리 기도도 종종 이런 식이 되기 쉽습니다.

위에서 인용한 성경 구절에서 바울은 우리가 어떻게 기도할 줄을 모른다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기도할지 이미 알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께 우리 주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이것이 바른 기도의 방법입니다.

내가 어떻게 기도할 줄 안다고 해서 그것이 무엇을 기도해야 하는지 아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바울은 "...내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성령께서 친히 말할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해 중보하신다"고 말했습니다.

p.c.넬슨은 희랍어 문자 그대로 "성령께서 우리가 정확히 말할 수 없는 신음으로 우리을 위해 중보하신다" 라고 말합니다. (정확히 말한다는 것은 우리의 사용하는 언어를 의미합니다".

그는 이 희랍어에서 기도할 때 우리의 입술을 통해 신음이 나오는 것뿐만 아니라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을 포함한다고 계속해서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바울이 고린도전서 14장 14절에 "내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면 내 영이 기도하거니와...."라고 말했고, 확대 번역 성경은 " 내영이 (내 안에 계신 성령으로 말미암아)이 기도한다"라고 표현했습니다.

당신이 방언으로 기도할때에 그것은 당신 안에 있는 성령으로 말이맘아 (인도를 받아) 당신의 영이 기도하는 것입니다.

말을 인도하시는 것은 성령님이시고 당신은 당신의 영으르 그것을 말하고 있을 뿐입니다.

당신은 말하고 그 분은 발음을 인도해 주십니다. 이런 방식으로 성령님께서 당신이 하나님의 뜻을 따라 기도할 바 대로 기도하게 도와 주십니다.

이것은 성령님께서 당신과 분리되어서 무엇인가 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 분이 당신과 분리되어서 탄식하며 방언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그 탄식은 당신의 내부로부터 당신의 입술을 통해 빠져 나옵니다.

성령님께서 우리를 대신해서 기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성령님은 우리 안에 내주하시는 돕는 자로 또 중보자로 보내지셨습니다.

그 분이 우리의 기도 생활을 책임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은 우리의 기도생활을 책임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은 우리의 기도를 돕기 위해 와 계십니다

 방언을 말하는 것은 성령께서 말하게 하심을 따라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성령으로 인도 되어진 기도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기도 속에서 이기적인 것들을 줄여줍니다.

많은 경우에 사람들이 그들 마음대로 기도할때 하나님의 온전한 뜻도 아니고 그들을 위해 최고의 좋은 것도 아닌 것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것들을 얻기도 합니다.

만일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것이 아니고 온전한 뜻이  아닌 어떤 것들을 원하다면 하나님은 종종 그것을 허락하십니다.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 왕을 주시기를 원치 않으셨지만 그들이 왕을 원했기 때문에 하나님은 왕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의 최고의 뜻은 아니었습니다.

Blog
About Us
Message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