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막과 성전
1.최초의 성막성막은 애굽을 떠난 지 2년째 되던 해 유월절 2주전에 시내산에 세워졌다(출 40:2,17). 모세가 세운 이 성막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40년동안 광야생활을 할 때 그 중심이 되었다. 성막 위로 낮에는 구름기둥이, 밤에는 불기둥이 나타나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알려주었다. 2.길갈의 성막요단강을 여호수아의 인도하에 건너면서 성막은 여리고 근처인 길갈에 세워졌다(수 4:19). 3.실로의 성막길갈에서 성막은 에브라임의 실로로 옮겨졌다. 실로는 사람들이 세 번의 연례적인 축제에 참가하러 오기에 편한 곳이었다. 실로에서 성막은 몇몇 영구적인 특성을 취했던 것 같으며 '성전'이라고 불렸다. (삼상 1:9, 3:3)4.빼앗긴 법궤 엘리 제사장이 있을 때 실로의 성막에 보관되어있던 법궤가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빼앗겨서 블레셋 사람들에게 넘겨졌다.(삼상 4:17) 따라서 성막에서 가장 중요한 법궤가 없는 상태로 성막이 유명무실하게 존재하던 시기였다.5.돌아온 법궤 블레셋 사람들이 하나님의 법궤로 인하여 화(禍)를 당하자 법궤를 돌려 주었다. 이 법궤는 기럇여아림에 보관하였다.(삼상 7:1-2) 이때 산에 사는 아비나답의 집에 법궤를 20년 동안을 보관하였다. 그러나 모세가 세운 성막과 같은 형태로 법궤를 모시지는 않았던 것 같다.6.놉과 기브온의 성막 법궤를 빼앗긴 상태에서 성막은 온전하게 보존되지 못했다. 그리고 성막은 실로에서 놉으로 옮겨진 듯 하고 사울 임금에 의해서 또다시 기브온으로 옮겨졌다.(대상 21:29)7.다윗의 성막건축 다윗은 임금이 된 후 법궤가 온전히 모셔지지 못하는 것을 매우 가슴아프게 생각하였다. 그래서 그는 예루살렘에 성막을 짓고 벱궤를 모셔왔다. 그러나 그 운반과정에서 웃사가 법궤에 손을 대는 죄를 범하고 즉사(卽死)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그로인하여 법궤는 순조롭게 옮겨지지 못하고 오벧에돔의 집에 3개월간 임시로 머물게 되었다. (삼하 6:10-11)그러나 그 후 다윗은 곧 법궤를 예루살렘으로 옮겼다. 다윗 시대에 이르러서 기브온에는 제단이 있는 성막이 존재하고, 예루살렘에는 법궤가 있는 성막이 존재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두 성막은 솔로몬에 의해서 성전으로 대체되었다.8.솔로몬의 성전 솔로몬이 성전을 지은 후 성막과 그 모든 기물은 법궤와 더불어 성전으로 이전되었다.(왕상 8:1-4) 이로써 성막의 역사는 성전의 역사로 전환되었다. 성막은 텐트처럼 이동할 수 있었지만 성전은 이제 더 이상 옮길 수 없는 건물로서 지어진 것이었다.9.이후의 성전 역사 이스라엘은 역사의 구비구비 마다 엄청난 전쟁의 소용돌이에 휩싸였다. 그리고 그 전쟁에서 패할 때마다 성전은 이방인들의 손에 의해서 부서지고, 무너지고, 사라지기를 반복하였다. 그러나 그때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선지자나 지도자들에 의해서 성전은 다시 재건되었다. 그 대표적인 성전이 바벨론 포로이후에 재건한 스룹바벨 성전이었다. 그리고 그 성전은 다시 파괴되었다가 헤롯에 의해서 다시 건축되었는데 그 성전을 헤롯성전이라고 부른다. 예수님 시대의 성전은 바로 헤롯성전이었다.

He is a cross pendant.
He is engraved with a unique Number.
He will mail it out from Jerusalem.
He will be sent to your Side.
Emmanuel
Bible Verses About Welcoming ImmigrantsEmbracing the StrangerAs we journey through life, we often encounter individuals who are not of our nationality......
Who We AreWhat We EelieveWhat We Do
2025 by iamachristian.org,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