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번역된 성경들
개역성경(RV)의 신약은 1881년에 미국에서 출판되어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첫해에만 무려 3백만부가 팔릴 정도였다.
미국표준성경(ASV)는 미국의 한 위원회가 영국판 개정자들과 협의한 다음 1901년에 출판했다.
개역표준성경(RSV)는 1952년에 출판하였는데 킹 제임스 성경의 아성에 도전한 번역본으로 성경 번역의 봇물을 터뜨린 계기가 되었다.
살아 있는 성경(LB)는 무디성경학교에서 일하던 켄 테일러가 열명의 자녀들이 성경을 잘 이해하지 못하자 해석이 담긴 다른 말로 바꾸어 주자 잘 이해하여 만들어진 성경이다.
영어표준성경(ESV)은 복음주의적으로 개정한 성경이다.
새 국제 성경보다 더 문자적이고, 개역표준 성경보다 더 보수적이며, 새 미국 표준 성경보다 더 읽기 쉽다.
번역가들은 본질적으로 축어적 정확성을 강조한 문자적인 번역이되 동시에 최대한 킹 제임스 성경의 문학적 위력을 견지하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성경이 전세계의 2,400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보급하려는 노력이 있어 왔다.
현재에도 93개의 나라에서 2,000개의 소수민족 언어로 번역되고 있다고 한다.
아직 자신들의 언어로 된 성경을 가지고 있지 못한 소수민족이 많은데 번역상의 차이로 네성경,내성경으로 분열되어 다투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한 상황이다.
<예수> 영화 프로젝트
예수 영화를 보고 있는 온두라스 주민들
성경의 보급에 못지 않게 선교에 영향을 미친 것은 <예수> 영화 프로젝트이다
이 영화는 대학생 선교단체인 CCC의 창설자 빌 브라이트가 프로듀서이자 연예계 기업가인 존 웨이맨을 만나서 서로 손을 잡고 누가복음을 영화로 제작한 것이었다.
500명의 학자들이 역사적인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참여했고 이스라엘에서 촬영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1979년에 상영된 이 영화는 흥행에 실패하고 말았다.
1980년에 CCC의 한 부서가 이 영화를 다른 언어들로 번역하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1,00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다고 한다.
이 영화를 본 사람이 50억이 넘으며 예수를 따르기로 결단한 사람이 모두 2억 2,500만명이 넘는다고 한다.
<예수> 영화야말로 역사상 가장 널리 유통된 성경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He is a cross pendant.
He is engraved with a unique Number.
He will mail it out from Jerusalem.
He will be sent to your Side.
Emmanuel
Bible Verses About Welcoming ImmigrantsEmbracing the StrangerAs we journey through life, we often encounter individuals who are not of our nationality......
Who We AreWhat We EelieveWhat We Do
2025 by iamachristian.org,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