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는 나

없는 나
7.14(금) 의존교회 강의는 저에게 매우 귀중하고 안감과 겉감이 바뀌는 그런 체험을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그중 특별했던 내용은, 없는 주체+객체(신체) = 나에 관한 강의였습니다.
가끔 거울을 보며 거울에 투영된 나를 보며 이렇게 말하곤 합니다.
“너 누구냐?” “내가 너다” “웃기시네” 너(거울의 모습) 가짜잖아
“그럼 넌 진짜냐?” “너 니가 만들었나?” 스스로 당황해서 “시끄럽다!”

그렇게 내가 나 맞나? 이런 의문을 품고 지금껏 살아왔습니다.

목사님이 말씀하시길....거울 속 어디가 나입니까? 머리? 어께, 아님 특정한 어느 지점?
그래서 전 속으로 몸 전체요! 하고 생각했지만, 다른 한편 그럼 내가 이 몸 구성하는데 대체 뭘했기에 내 것 내 것 하는데?(피부색,땀구멍,지문,머리카락, 더 나가 세포,유전자,미토콘드리아 등등)
하물며 나라고 생각하는 그 생각은 어디서? 누가?

멍해집니다. 그렇구나 내 것이라 여겼던 모든 것 내 것이 결코 아니라는 사실....

저번 목사님 답변해주신 욥기 40:4 말씀을 기억합니다.(나는 미천하오니.......손으로 내입을 가릴 뿐이로소이다.)

(팔굽혀펴기 하며, 열심히 운동도 하고, 식당서 밥 한공기 더 달라하며 좀 더 오래 살아보겠다고.... 등등 내 살 궁리하며 자기 영역을 착실히....넓히며 탐심이 가득찬 모습을 봅니다)
주인 것 빼앗은 강도질........그보다 더심한...
목사님 강의가 어렵게 느껴지긴 했지만 그래도 뭔가는 다시 쪼개어 졌던 것 같습니다.

질문 드리겠습니다.

1)누가복음 19:14 - 우리의 왕 됨을 원치 아니하노이다...와 관련이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2)강의 마치고 집으로 오면서 떠오른 로마서 1:16 -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괄호 친 부분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The Cross Pendant

He is a cross pendant.
He is engraved with a unique Number.
He will mail it out from Jerusalem.
He will be sent to your Side.
Emmanuel

Buy Now

bible verses about welcoming immigrants

Bible Verses About Welcoming ImmigrantsEmbracing the StrangerAs we journey through life, we often encounter individuals who are not of our nationality......

Blog
About Us
Message
Site Map

Who We AreWhat We EelieveWhat We Do

Terms of UsePrivacy Notice

2025 by iamachristian.org,Inc All rights reserved.

Home
Gospel
Question
Blog
Help